사전예약! 쌍용 토레스의 파격적인 기본사양, 12.3인치 디스플레이 LED헤드램프가 기본!
안녕하세요.
자동차진단평가사입니다.
오늘은 쌍용이 사활을 걸고 준비한 준중형 SUV 토레스에 대한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코드명 J100으로 개발되어 온 쌍용의 기대주 토레스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최근의 쌍용SUV들이 도심형 SUV의 이미지가 강했던데 반해 토레스는 이전 쌍용차 특유의 개성 넘치고 오프로더다운 감성이 풍성한 것 같습니다.
이전의 쌍용차들은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승부를 걸었던 차들이었는데...
그런 면에서 반가운 모습입니다.
외관에 대해서는 주변의 평들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이즈는 QM6정도의 크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표
엔진라인은 직렬 3기통 1.5 가솔린 직분사 터보 한 라인만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신제 6단 자동변속기를 물리고 4륜 구동도 전 트림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트림은 T5, T7 두 개의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먼저 T5기본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이 할 만한 점은 LED 헤드램프가 기본트림에서 기본사양으로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LED헤드램프는 스포티지에서 최고트림인 그래비티 트림에서야 기본으로 제공되는 사양입니다.

이뿐 아니라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도 최저트림에서 기본으로 장착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경쟁사에서는 고급세단에서도 12.3인치 네비게이션은 고급선택품목에 속합니다.
그런데 토레스는 최저트림에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그뿐 아닙니다.
제네시스 G90 뒷좌석에 들어가 있는 8인치 컨트롤 패드 기억하시는 분들 계실 것입니다.
토레스는 센터페시아의 기능을 이 8인치 컨트롤 패드 안에 모두 집어 넣었습니다.
그것도 최저트림에 기본으로 말이지요.

기본사양이 이처럼 훌륭합니다.
거기에 아래의 선택품목들을 트림 차별 없이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안전과 외형에는 차별이 없습니다.
이쯤되면 어떤 트림이 전략적인 트림인지 아시겠지요?

추가적인 ADAS인 딥컨트롤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T7의 일부 기본사양들을 적용한 밸류업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7의 기본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T7의 선택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20인치 휠은 국내 준중형 SUV에는 존재하지 않는 클라스입니다.
근래에 보기 드문 개성있는 디자인에 (현대기아차의 헤드램프 위치는 창의적이지만 천편일률적이라고 생각하던 찰라 기존 차의 헤드램프 위치에 코란도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디자인이 반갑습니다) 전체적으로 높은 가성비로 토레스가 SU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88년 겨울, 코란도 패밀리가 출시 되었을 때, 93년 무쏘가 첫 선 보였을 때 그 감동을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특히 무쏘는 그 당시 SUV로는 전세계에 내놔도 손색없는 유려한 다지인을 자랑했습니다.

그래서 단번에 짐차로 인식되었던 SUV가 고급차로 인식되는 계기가 될 정도였지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차가 나오는구나!
그리고 1996년 레트로 모델인 뉴 코란도가 나왔을 때는 쌍용자동차의 디자인은 거의 정점에 이르렀다고 생각될 정도였습니다.
당시는 뉴 미니 그리고 뉴 비틀 레트로 열풍이 일어나기도 전이었으니 말입니다.
아마 쌍용이 유럽기업이었다면 레트로의 원조로 꽤나 이슈가 되었을 법했겠지요.
그런 추억이 서려 있는 쌍용이 2000년에 들어 오면서 점점 어려워지는 모습들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J100은 이전 쌍용의 디자인 아성에 한 발 다가가는 모습 같아 보기가 좋습니다.
앞으로 동력계통의 보완이나 조화, 그리고 전동화 더 나아가 품질에 대한 과제들이 남아 있겠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잘 극복해 나가 이전의 아성을 회복하는 단초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쌍용토레스 실물 내부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carcheck.tistory.com/73
쌍용 토레스 실물! 내부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자동차진단평가사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 쌍용 토레스의 실제 내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쌍용토레스의 장점은 외관에서도 돋보이지만 실제 인테리어의 장점
carche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