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세대 제네시스 G90 외관 디자인을 보고...

신모델

by 자동차진단평가사 2021. 12. 23. 13:29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자동차진단평가사입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입니다.

적절한 휴식과 운동으로 건강 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번달 12월 중순에 데뷔 예정인 신형 제네시스 G90에 대한 저의 생각을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지난 11월 30일에 현대자동차는 신형 제네시스 G90 외관을 공개했습니다.

신형 제네시스 G90은 현행처럼 SWB와 LWB 두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SWB버전 외관 사진을 중심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측은 G90의 디자인 기조를 제네시스 브랜드의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 'Athletic elegance'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역동적 우아함이라는 전체적인 디자인 기조를 어떻게 구현해 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 '역동적인 우아함' 'Athletic elegance' 을 살린 디자인 기조의 2세대 G90 SWB. BY HMG

G90 SWB 전면부. 특유의 2줄 헤드램프, 엠블렘을 형상화한 크레스트 그릴, 그리고 기요셰(Guilloché) 패턴의 엠블렘 BY HMG

우선 전면부 디자인 요소는

1. ‘레이어드 아키텍쳐(Layered Architecture)’가 적용되면서도 제네시스엠블렘을 형상화 한 전면 #크레스트그릴

2. #MLA (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두 줄 헤드램프

 

두 개의 줄에 하향등 마이크로렌즈와 방향지시등와 통합된 주간 주행등 마이크로렌즈, 상향등 마이크로즈를 교차 배열하여 두 줄 헤드램프는 구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저널 참고

 

3. 기존 대비 두께를 80% 줄여 평면에 가깝도록 설계한 #기요셰 #Guilloché 패턴의 엠블럼

 

​기요셰(Guilloché) 패턴은 명품 시계에서 활용되는 정밀하게 새겨진 반복되는 장식 문양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저널 참고

 

 

전면부는 이 3가지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측면부로 넘어 오면

2세대 G90 SWB의 전측면부 BY HMG

 


측면부의 디자인 특징은

1. 두 줄의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으로 구현된 중심 캐릭터 라인

#클램쉘후드 #Clamshellhood 로부터 시작해서 뒷 팬더까지 한 획을 그은 것처럼 길게 이어지는 두줄의 캐릭터 라인이 측면부의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클램쉘(Clamshell) 타입의 개방구조는 조개처럼 절반이 쪼개지듯 개방되는 구조를 칭하는 것입니다.주로 후드와 해치에 적용됩니다.

필자주

 

2. 전면범퍼에서 시작하여 후면 범퍼까지 한 획으로 이어지는 사이드패널의 크롬라인이 파라볼릭 캐릭터 라인과 평행하면서 또 다른 질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3. 펜더에는 #애슬래틱파워라인 (Athletic Power Line)이라 불리는 포인트 라인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하단부 캐릭터라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4. 루프라인은 #DLO (Day Light Opening) 라 칭하는 포물선 형태의 라인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이는 개방감을 구현하기 위한 디자인이라 설명합니다.

5. 이러한 차급은 개방감 보다 어쩌면 프라이버시가 더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두터운 C필러와 쿼터글라스도 측면의 디자인의 요소로서 구현되어 있습니다.

현행 1세대 G90은 쿼터글래스가 없습니다.

 

1세대와 2세대 C필러부와 쿼터글래스 유무 비교 BY 현대자동차

측면부의 특징은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2세대 G90 SWB의 측면부 디자인 FROM HMG, BY J.I.SEO ​

 


후면부 디자인의 특징은

2세대 G90 SWB의 후면부 디자인 BY HMG

 

1. 두 줄이 평행하여 한 획으로 이어지는 형식의 리어 콤비컴비네이션이 주된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이 두 줄 사이에 제네시스 이미지 엠블렘이 아닌 레터링 엠블럼을 배치하여 포인트로 가져갑니다.


후면부의 디자인 요소는 이렇게 정리가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LWB 버전 사진도 공개 되었습니다.

2세대 G90 LWB의 측면부 디자인 BY HMG

 

현대자동차는 G90 LWB 버전의 외관도 공개했습니다.

SWB와 차이점은

1. 뒷좌석 도어 확장

2. C필러 확장

3. B필러에 크롬 소재마감 추가

4. 전용 20인치 휠

5. 크롬이 확대적용 된 전용 범퍼

이 다 섯가지 외관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2세대 G90 LWB와 SWB의 외관적 차이점들 BY HMG


2세대 G90의 외관 디자인을 보고...

 

"두 줄로 시작해서 두 줄로 끝나다!"

 

한 획은 그은 듯 두 줄의 헤드램프에서 시작하여 두 줄의 파라볼릭 캐릭터 라인으로 이어져 결국 두 줄의 리어 컴비네이션으로 마무리 되는 특징이 G90의 디자인 특징이 아닌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신형 G90의 외관 디자인이 공개된 후 S클래스와 비교하는 여론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 스스로가 그렇게 비교한 다는 것 자체가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 됩니다.

곧 데뷔할 2세대 G90을 통해 한국도 기함다움 기함을 만들 수 있다는 새로운 증거가 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디자인처럼 한 획을 긋는 명품차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