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진단평가사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 2세대 니로 구매가이드로 찾아 뵙습니다.
유익하고 도움되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1. 2세대 니로의 시그니처를 표방하기 원한다면 시그니처 트림으로...
2세대 니로의 상징과도 같은 C필러 컬러 가니쉬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20만원짜리 엣지팩을 선택해야 합니다.
문제는 시그니처트림에서만 그럴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2세대 니로의 시그니처를 표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시그니처트림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위의 자신처럼 신형 니로는 총 7개의 외관 색상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중 아래 4가지 조합으로만 C필러 색상조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실제 적용된 4가지 조합의 예입니다.
2. 선루프를 원한다면 시그니처트림으로...
또한 선루프를 적용하기 위해서도 반드시 최상위 시그니처트림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면 LED실내등을 함께 패키지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45만원에 선루프에 LED실내등을 함께 제공해 줘서 감사해야할지는 잘 모르겠네요.
3. 가성비를 원한다면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가격차 400만원으로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중 절반은 시그니처트림도 선택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필요한 것만 주워담는다면 시그니처트림 풀옵션이 아닌 바에는 시그니처트림도 가지지 못한 패키지 사양을 적용할 수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그리고 아랫급은 트렌드 트림과 비교했을때 235만원정도의 가격차는 기본사양의 출중함으로 커버될 수 있을 만큼 편의사양중심으로 기본사양이 만재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루프 그리고 상징과도 같은 C필러 컬러가니쉬가 필요하지 않다면 가성비 높은 트림은 단연 프레스티지 트림이라고 할 만 하겠습니다.
4. 기본 ADAS의 업그레이드. 고성능 ADAS의 전 트림 적용가능
앞서 언급했듯이 최저 트림인 트렌디의 ADAS도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특히 기본으로 새롭게 적용된 지능형속도제한 보조는 국도나 고속도로 주행시 수시로 바뀌는 속도제한표시를 읽고 반응해 줌으로 꾀나 유용한 주행보조장비가 될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리고 고성능 ADAS도 전트림이 선택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놓았습니다.
바람직한 방향인 것 같습니다.
다만 주차안전에 관한 ADAS는 시그니처트림만 적용됨을 기억하시고 구매결정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5. 시트 고급화에 인색하다.
3천만원을 훌쩍 넘는 고급트림 소형SUV에 가죽시트를 기어이 옵션으로 선택하도록 한 것은 이해하기 힘든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70만원짜리 패키지 옵션으로 해야다면 이해를 할까? 말까?
6. 최고 트림도 11개의 선택사양중 절반을 선택해야 풀옵션
최고 등급인 시그니처트림도 11개의 선택트림 중 7개의 패키지를 선택해야 풀옵션이 됩니다.
물론 그렇게 가격이 비싼 패키지들은 아니지만 합산하면 400만원정도가 되니 가격대 자체가 달라질 정도의 영향은 있습니다.
특히 파노라마타입의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면 10.25인치 계기 클러스터가 포함된 하이테크패키지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아래 사진들을 통해 디스플레이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7. 복잡한 도심에 최적화된 모델
2세대 니로를 선택하실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효율성입니다.
더군다나 복잡한 도심에 최적화된 효율성입니다.
한마디로 고속도로에서 답답하다. 파워가 부족하다. 이런 평을 들을 용도로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시내 주행에서 흐름만 놓치지 않을 정도의 발진성만 가지고 있다면 복잡한 시내에서의 효율로서는 최고의 세팅을 가지고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됩니다.
시내주행 연비가 고속도로 연비보다 리터당 평균 2KM 정도씩이나 좋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교적 시내주행이 많은 분들이 선택하기에 좋은 차량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너무 복잡한 시내에서는 DCT의 반클러치로 클러치 조기교체가 우려되니 저속주행시 확실히 브레이크를 밟고 때는 것 습관을 가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8. 아! 그리고 후륜 서스펜션은 멀티링크입니다.
그렇습니다. 니로는 신형으로 바뀌면서 비용절감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서스펜션도 그 맥락에 있습니다.
모델 구조상 토션빔이라해도 하나도 이상하지 않을 법하지만 멀티링크입니다.
전 세대와 동일하게 멀티링크를 유지했습니다.
한국소비자 취향으로 볼때 소형 해치백 스타일의 SUV로서는 큰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할 정도입니다.
9. 이 모든 것에 1세대가 가지고 있지 않은 스타일이 더해졌습니다.
1세대 니로는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유저 당사자들은 더 그러한 것으로 유명하지요.
그만큼 내실이 꽉찬 차량이었다는 것이겠지요,
그러나 단점이 있습니다.
스타일이었지요.
그런데 2세대 니로는 내실에 스타일도 더 해졌습니다.
니로가 더 완벽해진 것입니다.
가격만 빼고 말이지요.
2세대 니로는 가격이 오르긴 했습니다만 교묘한 원가절감이 없는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납득할 만한 상품성을 가진 신 모델이라고 할 만합니다.
1세대 이상으로 현대/기아자동차를 통틀어 손에 꼽을 정도의 깊이와 내실을 가진 모델임은 분명합니다.
게다가 스타일마져도 더해졌습니다.
그리고 더 여유로워졌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해치백이라고 해도 될 만한 소형급 SUV인 모델입니다.
이런 기준에서만 본다면 가격에 대한 부담도 분명히 있을 법한 모델입니다.
그래서 도심형, 스타일리쉬, 모빌리티라는 세 단어에 대한 명확한 꽂힘이 있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델이라 여겨집니다.
감사합니다.^^
2세대 기아 니로 HEV 1편: 가격표 이해
안녕하세요. 자동차진단평가사입니다. 구정명절 연휴 잘 마무리 하고 계신지요? 모쪼록 휴식이 되었던 시간이었길 바랍니다. 제 글도 그 일부가 되면 참 좋겠네요. 1. 모델소개 2022년으
carcheck.tistory.com
국내최초의 경형SUV밴, 캐스퍼밴 (0) | 2022.02.16 |
---|---|
"내실에 스타일을 더하다" 2세대 니로HEV 3차원 정적체험 (0) | 2022.02.12 |
2세대 기아 니로 HEV 1편: 가격표 이해 (0) | 2022.02.02 |
현대 유니버스 모바일오피스 (0) | 2022.01.22 |
현대 엑시언트 FCEV 트럭 출시 (0) | 2022.01.1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