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진단평가사입니다.
오늘은 비교적 오랜기간 동안 변화가 주어지지 않았던 BMW 신형 7시리즈에 관한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WARDSAUTO 2022년 4월 5일자 '테스트드라이브(BY 그렉 케이블)'에서 신형 BMW 7시리즈의 전동화 버전인 i7과 7시리즈의 프로토타입 시승기와 일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오늘은 이 기사를 바탕으로 곧 출시가 임박한 신형 7시리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i7은 신형 7세대 7시리즈와 CLAR라는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신형 7시리즈의 전동화 모델입니다.
서스펜션은 Executive Drive Pro라는 안티롤바가 채용되고 에어서스펜션이 조합된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용하고,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이라불리는 리어스티어링 시스템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는 기존 7 시리즈에서 사용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며 다른 점은 회전각이 3.0에서 3.5도로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또한 기존의 6km/h이상이 아닌 정지 상태에서 최대각으로 조향할 수 있다고 하니 정차 시 좁은 공간에서의 거동에 획기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i7은 내연기관 신형 7시리즈의 전동화 버전입니다.
그러므로 잠시 신형 7시리즈에 대한 동력라인에 대해 언급하자면 이 기사는 기존의 740i 및 750i를 계승하는 터보차저 3.0L I-6 및 터보차저 4.4L V8이 엔진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다만 두 기종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 동력라인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터보차저 6.6L 가솔린 V-12는 단종된다고 합니다. 다만 760i는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로 대체될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i7에 대한 간략한 프로필입니다.
자율주행기술
자율주행 기술에 관한 한 BMW는 i7에 라이더가 장착된 레벨 3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규제 문제"로 설명되어 있으므로 판매 시작부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터성능
듀얼 전기 모터로
출력: 516hp
토크: 564lb-ft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
1회 충전주행가능거리: 483km이상(EPA기준)
퍼스널(Personal), 스포츠(Sport), 효율(Efficiency) 세 가지 주요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배터리
후륜구동용 센터터널부를 활용하여
111.5kWh 리튬이온 배터리 장착
무게: 2,041kg
크기
전장: 5,398mm
휠베이스: 2,997mm
휠베이스율 wheelbase ratio: 0.555
*참고로 SWB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주행성
시승을 경험한 그렉에 의하면 아우토반에서 시속 242km의 속도로 항속했다고 표현합니다.
그리고 고속안정성이 높기로 유명한 기존의 내연기관 7시리즈 보다 더 안정적이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를 내연기관 7시리즈보다 훨씬 더 낮은 무게 중심 때문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곧 출시된 신형 7세대 7시리즈와 함께 등장할 i7, EQS를 넘어 모빌리티 전동화의 기회를 이용해 SCLASS 자체를 넘어서는 새로운 글로벌 기함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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